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문

넷플릭스 영화 퍼펙트케어 출연 배우, 줄거리, 감상 후기

by 와이즈무비 2023. 2. 13.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영화배우 로자먼드 파이크가 출연한 영화 퍼펙트케어를 봤습니다. 주말에 집에서 쉬다가 티브이를 켰는데 때마침 이 영화가 나오고 있어서 각 잡고 끝까지 다 보았습니다. 주말 황금 같은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놀라운 스토리와 연기였습니다.

 

영화 퍼펙트케어 출연 배우

 

퍼펙트케어에는 영화 나를 찾아줘의 히로인 로자먼드 파이크가 메인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여기에 베이비 드라이버의 섹시한 악당으로 나왔던 에이사 곤잘레스, 왕좌의 게임의 실질적 주인공 티리온 라니스터 피터 딩클리지가 출연합니다. 

 

 

 

퍼펙트케어 두 주인공
영화 퍼펙트 케어 두 주인공 - 로자먼드 파이크, 에이사 곤잘레스

 

영화의 내용을 조금 연상시키는 도발적인 포즈를 취한 두 주연 배우입니다. 출처는 에이사 곤잘레스의 인스타그램이 고여. 

 

 

 

영화 퍼펙트케어 줄거리

 

"띵동"

 

소리와 함께 우리의 여주인공 로자먼드 파이크가 홀로 살고 있는 할머니 댁에 방문합니다. 법원의 명령으로 왔으니 보호 시설로 같이 이동하셔야 한다고 할머니에게 얘기하죠.

 

퍼펙트 케어 할머니
난 내 집에서 잘 사는데 왜?

 

할머니는 미소를 보이며 말합니다. 난 잘 살고 있고 건강에도 아무 문제가 없어요. 혼자 살아도 되니 그냥 가세요라고 말이죠. 

 

그러나 어찌된 영문인지 로자먼드 파이크의 말은 진짜였고 법원의 명령을 받고 온 것이 맞았던 것입니다. 이른바 합법이었죠. 

 

법원의 명령을 어기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냐며 반 협박을 하는 로자먼드 파이크. 법에 대해 잘 모르고 겁이 난 할머니는 그대로 주인공을 따라나섭니다. 

 

 

 

 

나만 믿어요 할머니

 

나만 믿어요 할머니라고 하며 안심시키고 요양 시설로 할머니를 옮기는 그녀. 그런데 미소만 보면 섬찟해서 저 같으면 안 따라갔을 것 같습니다. 

 

특유의 사이코스러우면서 유쾌한 느낌을 잘 살리는 것 같아요. 

 

나갈 수 있으면 나가 보시지

 

여주인공만 믿고 따라 나선 할머니는 요양 시설에 도착함과 동시에 모든 자유를 빼앗기고 맙니다. 핸드폰을 압수당해서 외부와 아무런 연락을 할 수 없었고, 사랑하는 아들과의 만남은 물론 식사의 자유 내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자유마저 박탈당하죠. 

 

이상함을 느낀 할머니가 강력하게 항의하지만 나라에서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이 시설의 직원들은 들은 체도 하지 않고 진정제를 놔서 할머니의 항의를 제압해버리고 맙니다.

 

 

로자먼드 파이크 듬직한 뒷모습

 

알고 보니 주인공은 재산이 많은데 돌봐줄 사람이 없거나 혼자 살고 있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사기를 치고 있었던 것입니다. 교묘하게 합법으로 위장해서요. 

 

이를 위해 친한 지인인 의사와 동료이자 연인인 에이사 곤잘레스가 협력하죠. 위의 사진의 수많은 노인이 그녀의 범죄 대상이었던 것입니다.

 

 

 

 

변호사의 강력한 항의

 

어머니와 매주 일정한 시간에 만나는 아들 피터 딩클리지가 보낸 변호사가 강력하게 항의해 보지만 씨알도 먹히지 않습니다. 

 

피터는 합법적이지 못한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직접 나설 수 없었고 대리인인 변호사는 거액의 합의금을 제시하며 할머니를 보내달라고 하죠. 그런데 여기에서 범죄자 특유의 감으로 이 할머니는 대박이라고 느꼈는지 변호사의 제안을 바로 거절합니다.

 

계속 금액을 높여 가며 할머니를 보내 달라고 하던 변호사가 마지막엔 지금까지의 생활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며 협박을 하지만 전혀 굴하지 않고 미소를 보입니다.

 

 

니가 감히 날 협박해?

 

이렇게 아름다운 미소를 보이며 생명의 위협을 받았음에도 전혀 아랑곳 하지 않습니다. 영화를 보는데 악당으로 나오는 피터에게 동정심이 느껴졌고 그녀의 아름다운 미소가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하는 시점이었습니다. 

 

죄 없는 할머니에게 막대하면서 폭리를 취하는 것이 마음에 안 들기도 했죠. 아무튼 무엇인가 큰 것이 걸려 있음을 직감한 그녀는 할머니의 집으로 찾아가 수색을 합니다. 

 

할머니의 집에서 열쇠 하나를 발견하고 비밀 금고까지 찾아가 보물을 발견하는데요.

 

 

보물을 발견한 로자먼드 파이크

 

바로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한 개에 억을 호가하는 다이아몬드가 수십 개가 쏟아져 나온 것이죠. 횡재를 했다고 생각한 그녀는 더욱 대담해져서 이 다이아몬드를 빼돌리려고 합니다. 

 

우리 이제 부자야

 

사랑스러운 여인 에이사 곤잘레스에게 우리 고생 끝났으니 이 다이아몬드로 멋진 인생을 살자라고 하며 행복한 꿈에 부풀어 오릅니다. 

 

 

 

정의의 사도 피터 딩클리지

 

하지만 우리의 티리온 라니스터, 피터 딩클리지가 이를 가만히 두고만 볼 수는 없겠죠?  해결사로 나선 우리의 또 다른 주인공 피터 딩클리지. 

 

본격적으로 피터 딩클리지가 나서서 어머니를 빼내오려고 하는데요.. 과연 이후의 스토리는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영화 퍼펙트 케어 감상 후기

 

영화는 현대 사회의 문제인 노인들의 건강과 삶, 노인케어의 문제점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아름다운 사기꾼 로자먼드 파이크를 통해서 말이죠.

 

감상하는 내내 사법제도의 허점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도 심각하다는 것을 느꼈고요. 극악 무도한 악당도 법 앞에서는 무력하고 공부를 많이 해서 배워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또 고령화 시대에 노인들에게 복지를 한다는 것이 과연 노인들을 위한 일인 것인지, 사람이 자기의 인생에 대해 스스로 결정하지 못한다는 것이 얼마나 비참한 일인지, 나라에서 개인의 삶에 어디까지 개입할 수 있는 것인지 등 생각할 것이 많았던 영화였습니다. 

 

영화는 반전이 계속되며 생각지도 못한 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저는 앞으로도 로자먼드 파이크가 나오는 영화는 믿고 보려 합니다. 강력 추천드리니 아직 안 보셨다면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영화 퍼펙트 케어의 감상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